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4:35 (수)

본문영역

구안와사와 안면비대칭

구안와사와 안면비대칭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2.07.27 10: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연숙(여주CJ해슬리 SPA대표, www.ecospa.co.kr)
잠시 쉬어가라는 내 몸의 빨간 신호… 보조요법으로 마사지가 최고!!


“그 동안 너무 쉼 없이 달려 오기만 한 거야~~ 쉬어 주지 못한 내 몸으로부터의 반란이야~~”


신경을 덜 쓰고 잠시 쉬어가라는 건강의 빨간 신호등과 같은 구안와사(口眼臥斜 입 구, 눈 안, 엎드릴 와, 기울 사) : 입과 눈이 한쪽으로 쏠리는 병.


어느 날 갑자기 눈꺼풀이 바들 바들 떨리고~아침에 일어나 보니 내 입이 돌아 갔다. 말이 제대로 안 나오고, 피부가 뻣뻣하며 내 살 같지 않은 느낌이 든다면 기분은 어떨까요? 누구나 가슴 철렁하며 중풍일까 하는 마음으로 병원을 찾게 되지만 이는 구안와사 즉 안면 마비라는 것입니다.

구안와사나 안면비대칭이 생기는 원인이나 습관은 없을까?

1. 수면 자세 : 한쪽으로만 누워서 자는 경우
2. 습관 : 한쪽으로 턱을 괴거나 한쪽다리를
꼬고 앉는 경우
3. 식사 (저작근) : 한쪽으로만 음식을 씹는
습관으로 인한 경우
저작근(咀嚼筋) - 음식물을 씹는 작용을 하는 안면 근육, 아래턱뼈와 옆머리 뼈에 부착되어 있고 측두근, 교근, 외측익돌근, 내측익돌근의 네 쌍이 있으며 모두 삼차 신경의 지배를 받는다.

 

   
 
구안와사와 안면비대칭은 어떻게 풀어 줄까?

1. 코를 중심으로 안면의 반을 정확하게 나누어 심장의 반대쪽 오른쪽 뒷목 대추 혈부터 풀기 시작하여 안면으로 역근과 진동으로 이동하며 풀어 준다.
2. 오른쪽 삼차 신경 점: 저작운동의 반대 동작으로 원을 그려 주듯 풀어 준다.
3. 상악골과 하악골의 경계 부위부터 귀(耳) 전체를 마사지하며 풀어 준다.
4. 눈 꼬리에서 시작하여 안륜근 전체를 서클모션으로 풀어 준다.
5. 사즉공(눈썹 꼬리 부분)에서 찬죽(눈썹 안쪽 함몰처)까지 역방향으로 풀어 준다.
6. 얼굴의 반쪽인 오른쪽을 정성을 다해 풀어 낸 후 반대쪽은 왼쪽도 대칭으로 풀어 준다.
7. 안면 전체를 코와 입을 제외하고 눈과 귀(耳)까지 천연 밀납으로 완전 밀봉한다. 밀봉 되어진 20분 동안 안면 근육전체가 후끈 달아 오르면서 순환이 진행되며, 깊은 숙면에 빠져 들게 된다.
8. 효능 및 효과 : 안면근육 사이에 끼여있는 독소와 피로물질을 혈관을 통하여 즉각적으로 배출시키는 뛰어난 효과와, 혈류를 통해 신선한 산소까지 공급해주는 효과가 있다.

인체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근육은 바로 안면 근육입니다. 호흡하고, 음식물 먹고, 말 하고, 그리고 각종 표정까지~ 인간의 모든 희로애락을 모두 담고 있는 안면근육에게 수고한다며 휴식과 상을 내려 주어야 하지 않을까요?

◆약력
△2010년 제주 해비치 호텔 SPA디자인 & 컨설팅
△2009년 강원도 속초 아젤리아 SPA 디자인 &컨설팅
△2008년 제주 블랙스톤 리조트 SPA 컨설팅
△하얏트 리젠시 제주 Aqua View SPA Manager
△CJ개발(CJ Nine Bridge Golf Resort)기획팀 SPA파트 
 

<본지에 게재되는 모든 외부기고의 논조는 여주신문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